카카오톡 등 모바일 브랜드 가치 급상승

입력 2015-10-04 21:15  

브랜드스탁, 3분기 100대 브랜드


[ 강영연 기자 ]
카카오톡 쿠팡 등 모바일 브랜드의 가치가 빠르게 성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4일 발표한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모바일 메신저 브랜드인 카카오톡은 4계단 상승한 3위에 올랐다. 온라인 쇼핑 브랜드인 11번가(16위)와 소셜커머스 선두주자 쿠팡(41위)은 각각 4계단, 7계단 올라섰다.

또 국산차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수입차는 하향세를 보였다. 그랜저는 6계단 올라 38위, 쏘나타는 20계단 상승해 44위를 차지했다. 코란도C(88위)도 8계단 상승했다. 반면 BMW는 15위로 순위 변동이 없고, 폭스바겐은 3계단 하락해 91위로 밀렸다.

경영권 분쟁을 겪은 롯데그룹 브랜드의 동반 하락도 나타났다. 롯데백화점(14위), 롯데마트(17위), 롯데리아(48위), 롯데호텔(70위), 롯데시네마(71위), 롯데슈퍼(81위) 등의 가치가 모두 2분기보다 낮았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